해외

나리타공항과 도쿄

맥개비 2022. 6. 6. 12:06

 

 

 

 

 

  • Choose Language     日本語     ENGLISH     中文(简体)     中文(繁體/正體)     한글     ภาษาไทย     DEUTSCH     ITALIANO     ESPAÑOL     FRANÇAIS     
  • 이 페이지 공유하기
  • 즐겨찾기
  • Search

여행팁

나리타 공항

 

여기서부터 본문입니다.

Updated: June 16, 2021

1978년에 개항한 나리타 국제공항은 ‘도쿄로 들어가는 하늘의 현관’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지바현 나리타시에 있는 나리타 공항은 도쿄 도심에서 조금 멀지만 교통이 편리해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나리타 공항의 교통편

나리타 공항은 도쿄 도심에서 약 50~60km 떨어져 있어 하네다 공항에 비해 조금 멀지만, 교통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교통수단에 따라 다르지만, 가장 빠르면 1시간, 전체 소요시간 90~120분 정도면 도쿄에 도착합니다. 나리타에서 출발하는 특급열차는 도쿄의 주요 역에 정차하기 때문에 각 방면으로 이동할 때도 편리합니다.
택시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상당히 비싼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래도 택시를 타고 편하게 이동하고 싶다면 꼭 정액요금제를 이용하시길 권합니다. 요금이 상당히 저렴해집니다.

전철

JR 동일본이 운행하는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도쿄역을 비롯해 시나가와, 시부야, 신주쿠, 이케부쿠로 등과 같은 주요 역과 나리타 공항을 직접 연결합니다.
재팬 레일 패스를 사용하실 때는 좌석을 예약하셔야 합니다. 민간철도인 게이세이 전철이 운행하는 스카이라이너 특급을 이용해 공항에서 도쿄의 동부에 위치한 야마노테선 닛포리역과 우에노역으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전석 예약이 필요합니다. 예산은 적지만 시간에는 여유가 있을 경우 여유롭게 보통열차를 타고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Suica나 Pasmo 등과 같은 IC카드를 구입해 충전해 두면 운임 지불이 간편해집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역까지 약 50분
신주쿠역까지 약 73분
이케부쿠로역까지 약 80분

스카이라이너

나리타 공항에서 우에노역까지 약 41분

액세스 특급

나리타 공항에서 하네다 공항까지 약 90분
주: 나리타 공항 제2터미널 또는 제3터미널에 도착하신 경우에는 공항 제2빌딩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버스

나리타 공항과 주요 역, 호텔, 관광지를 연결하는 고속버스가 자주 운행되고 있습니다. 짐이 많아 이동이 불편하거나 사람들이 많은 장소로 갈 경우에는 버스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여러 회사가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방면으로 가는 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리무진버스 외에 셔틀버스 노선도 여러 개가 있지만, 운행하는 회사에 따라 정류장이나 터미널이 다르므로 티켓을 구입하실 때는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리무진버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티 에어 터미널까지 약 60분, 하네다 공항까지 약 90분이 소요됩니다.

AIRPORT BUS ‘TYO-NRT’h4>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긴자역까지 약 60분이 소요되며, 운임은 1300엔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지방도시와의 교통편

나리타 공항과 일본의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항공편이 잘 정비되어 있으며, 그 대부분을 저가 항공사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오사카, 교토, 고베 방면으로 들어가는 현관인 간사이 공항까지는 하루에 여러 번 항공편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나리타에서 오사카까지의 비행시간은 약 80분, 홋카이도의 행정 중심지 삿포로까지는 약 100분, 그리고 나가사키까지는 2.5시간입니다.
나리타 공항에서는 고속버스를 타고 일본 굴지의 인기 관광명소로 직행할 수도 있습니다.

나리타에서 하네다로

나리타 공항에서 하네다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90분입니다.
나리타 공항과 하네다 공항을 연결하는 리무진버스가 있습니다.
게이큐와 게이세이 전철이 공동으로 운행하는 특급열차가 두 공항 사이를 왕복하고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의 터미널과 지도

나리타 공항에는 3개의 터미널이 있습니다. 발착 항공편의 대부분은 국제선이지만, 국내선도 이용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많은 것이 비교적 최근에 탄생한 제3터미널입니다. 저가 항공사가 이용하는 주요 터미널로서 2015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터미널 간 이동에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가입 그룹에 따라 각 항공사가 제1터미널 또는 제2터미널로 할당되어 있습니다. 스카이 팀 가입 항공사는 제1터미널 북쪽 윙, 스타 얼라이언스는 제1터미널 남쪽 윙, 그리고 원 월드는 제2터미널에서 발착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공항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십시오. 상세한 플로어 맵도 보실 수 있습니다./p>

©나리타 국제공항 주식회사

제1터미널

제1터미널은 중앙 빌딩을 사이에 두고 북쪽 윙과 남쪽 윙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나리타 공항역이 있습니다. 1층은 도착 로비이며, 버스 승강장과 택시 타는 곳이 있습니다. 2층은 주차장으로 가는 통로입니다. 4층에는 출발 로비를 비롯해 각종 레스토랑과 점포가 있고, 5층에는 전망 데크와 각종 레스토랑, 점포가 있습니다.

제2터미널

제2터미널은 본관과 새틀라이트 건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지하 1층은 전철이 발착하는 나리타 공항 제2터미널역입니다. 1층은 도착 로비이며, 버스 승강장과 택시 타는 곳이 있습니다. 2층은 주차장으로 가는 통로입니다. 3층에는 출발 로비, 4층에는 레스토랑과 점포, 전망 데크가 있습니다. 출입국 심사장은 3층 출발 로비 옆에 있습니다. 본관과 새틀라이트 건물 사이에는 움직이는 보도가 있습니다.

제3터미널

제3터미널은 주로 저가 항공사가 사용하고 있으며, 본관과 새틀라이트 건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도착 로비는 본관 1층에 있고, 출발 로비는 2층에 있습니다.

시설과 서비스

나리타 공항에서는 외화 환전, 휴대형 Wi-Fi 대여, 렌터카 등 공항에서의 쾌적한 체류와 도쿄에서의 편안한 여행을 도와 드리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i-Fi 대여와 SIM카드

나리타 공항에는 곳곳에 포켓 Wi-Fi 대여와 선불 SIM카드 판매 카운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자동판매기에서의 구입도 가능합니다. 또한 각 사업자의 점포도 있습니다.
도쿄에 머물면서 포켓 Wi-Fi가 필요하신 분은 사전에 예약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수하물 임시보관

각 터미널에는 수하물 임시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포가 여러 곳에 있습니다. 물품보관함도 있으며, 대부분 최장 8일까지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수하물 관련 서비스로는 의류 임시보관 서비스, 기내반입화물 포장 서비스(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에서만 가능), 수하물 택배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외화 환전 및 ATM

나리타 공항의 각 터미널에는 외화 환전소, ATM, 해외여행보험 카운터가 출입국 심사수속 전과 후의 구역에 각각 있습니다.

렌터카

 렌터카 회사의 안내 카운터가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에 있습니다(제3터미널에는 없으므로 나리타 공항에서는 제2터미널에서 이용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우체국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에 있는 우편 접수 카운터를 이용하여 일본 국내외로 편지나 소포를 부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모든 터미널에 우체통이 있습니다. 제1터미널의 경우는 1층과 4층에, 제2터미널의 경우는 1층과 3층에, 제3터미널의 경우는 2층에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멋진 시간 보내기

나리타 공항에서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면세점 등에서의 쇼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라운지와 전망 데크, 캡슐 호텔까지 있습니다.
환승 대기 시간이 길 경우에는 유서 깊은 나리타산 신쇼지 절을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 절은 나리타시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입니다.

레스토랑

나리타 공항 출입국 심사 구역 안팎에는 도쿄에서도 인기 있는 레스토랑이 다수 입점해 있습니다.
스시, 생선회, 라면, 카레 등과 같은 기본적인 일식 요리는 물론 각종 중국요리와 서양요리, 카페나 샌드위치 등 비행기 탑승 전에 얼마든지 맛있는 음식을 골라 드실 수 있습니다.

쇼핑

일본에서의 쇼핑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의 하나입니다. 나리타 공항에 있는 많은 점포에서 마음에 드는 기념품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패션 브랜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각 터미널에 고급 브랜드를 갖춘 면세점이 있습니다.

라운지

나리타 공항에는 각 항공사의 승객용 라운지와 각 신용카드의 회원용 라운지를 비롯해 누구라도 이용할 수 있는 유료 라운지, Narita TraveLounge (나리타 트래블라운지)가 제1터미널에 있습니다. 또한 단체 손님용 라운지와 리셉션 룸도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호텔

나리타 공항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에어포트 호텔의 상당수가 나리타시에서 공항까지 가는 도로변이나 큰 역(게이세이 나리타역, 나리타 공항역) 근처에 있습니다. 새벽 비행기를 타기 위해 전날 숙박하고 싶을 때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또한 많은 호텔에서 쇼트 스테이도 가능합니다.

공항 내 캡슐호텔과 샤워룸

나리타 공항 제2터미널 지하 1층에는 인기 캡슐호텔 체인, 나인 어워즈가 입점해 있습니다. 새벽 비행편을 타야 할 때나 환승 시간에 잠시 눈을 붙이고 싶을 때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캡슐은 필요한 시간대만 빌릴 수도 있고, 샤워룸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샤워룸 이용은 1시간까지입니다.


사진: Nacasa & Partners

공항까지 편하게 갈 수 있는 호텔

나리타 익스프레스가 정차하는 역(이케부쿠로, 신주쿠, 시나가와, 시부야, 도쿄)이나 스카이라이너의 역(우에노, 닛포리) 근처 호텔을 이용하시면 공항까지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도쿄 도심의 호텔 중에는 공항까지 가는 리무진버스를 운행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공항에서 오시는 길 어드바이스

'해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몽골  (0) 2022.09.22
2012.8.4  (0) 2016.02.11
쿡선장 2012.7.........  (0) 2014.09.25
2012.8알라스카  (0) 2014.07.22
2012.7.31알라스카  (0) 2012.11.08